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용인문화재단

메뉴보기 검색
닫기

용인시립예술단

문화로 행복을 느끼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용인문화재단이 노력하겠습니다.

HOME

용인사람의 꿈 용인시립청소년 오케스트라 Yong-in city youth philharmonic orchestra

빛나는 시작 새로운 세계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04년 꿈과 희망,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정서적으로 메마를 수 있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을 발전시켜 지역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선도적 역할을 하며, 지속적인 정기연주회와 야외 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기획 연주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이고 있으며, 시민에게 정통 순수 음악의 관심을 유도하고 프로그램에 교양적 내용을 포함시켜 이해를 돕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고의 환경에서 단원들이 활동 할 수 있도록 용인시는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 연주로는 2007년 독일 “가르미쉬-파텐키르헨”시의 초청으로 2회의 연주와 한인들을 위한 음악회를 “뮌헨”에서 열었으며 2009년에는 세계 3대 축제중 하나인 8월 영국 에든버러 축제 “NAYO(영국 관현악협회)”의 아시아최초공식초청으로 성황리에 연주를 마친바 있습니다.

 

또한 2010년 8월에는 에든버러 EFICYO(국제청소년오케스트라연합회)로부터 공식적으로 재초청받아 다시금 에든버러 축제와 2016년 7월에는 미국 LA Walt Disney Concert Hall Benefit Concert와 Fullerton City 연주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특례시로 새롭게 출발하는 용인의 높은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