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용인문화재단

메뉴보기 검색
닫기

용인시립예술단

문화로 행복을 느끼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용인문화재단이 노력하겠습니다.

HOME

용인사람의 꿈 용인시립청소년 오케스트라 Yong-in city youth philharmonic orchestra
용인시립청소년 오케스트라 이미지
용인예술의 꿈나무 용인시립예술단!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청소년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 및 음악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19984용인소년소녀합창단으로 창단하여 2001년 시립으로 승격되었다. 이후 20167월 문화예술전문기관인 ()용인문화재단으로 소속 전환되어 보다 전문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창단 이후 현재까지 40회 정기연주회와 300여 회 이상의 꾸준한 공연을 선보이며 용인특례시를 알리는 문화홍보사절단으로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창단부터 현재까지 선보인 다양한 창작곡들은 유수 대회에서 입상하였으며, 클래식부터 뮤지컬, 민요, 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구축해 왔다. 또한 [SBS G2 정상회담 기념공연], [MBC 광복 60주년 평화콘서트], [KBS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 내한 합동공연] 등 주요 초청공연을 포함해 합창제,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를 선사하였다.

나아가 2009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초청공연을 시작으로, 20224월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독일 NRW주 정부를 대표하는 도르트문트 합창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국 합동 청소년 합창 및 문화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언제나 밝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국내외 청소년 합창문화의 보급 및 발전에 앞장설 것이다.